나는 무엇을 좇고 있는가?
사람들은 자신의 삶에서 각자 무엇인가를 좇으며 살아가고 있다.
당연히 그리스도인이라면 주님을 좇아야 하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있다.
즉 돈을 좇는 사람, 명예를 좇는 사람, 직업을 좇는 사람 등 여러 사람들이 있다.
만약 주님을 좇지 않는다면 그들은 세상 사람이라는 것을 스스로 입증하는 것이다.
세상 사람들은 주님보다는 세상적인 것이 초점을 두며 살아간다. 주님이 가장 위대하고 모든 것에 원인이 되신다는 것을 잊고 살아간다. 그러기에 그들은 세상 것에 온갖 마음을 빼앗기며 세상 것을 얻으려 한다. 주님을 얻으면 모든 것을 얻는 것임을 알지 못하는 것이며 알고 있을지라도 그들의 마음은 주님보다는 세상일에 관심을 둔다.
당신은 세상의 것을 좇는 세상 사람인가 아니면 하나님의 나라의 것을 좇는 주님의 사람인가? 잘 생각해 보라. 주님을 얻는 것이 이 세상과 하늘의 모든 것을 얻는 것임을 진정 모르는가? 아니면 알지만 주님을 좇을 관심과 힘이 없는가? 만약 당신이 주님을 좇을 관심이 없고 능력이 없다면 당신은 그리스도인이 아닐 것이다. 그리스도인들은 주님을 사랑하게 되어 있다. 온 마음을 주님께 빼앗긴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그분의 영광에 마음을 빼앗겨 주님만을 추구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그리스도인들이다.
만약 당신이 세상 것을 좇고 있다면 회개하고 돌아서라. 주님께로 돌아서라. 주님께서 모든 것을 채워주시고 만족하게 해 주실 것이며 모든 복을 주실 것이다. 주님께 나아가라. 주님께 고개를 숙여 겸손함을 나타내라. 주님께서 모든 것의 근원 되심을 알고 주님을 얻길 간절히 바라라.